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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불만족 이유 1위는 ‘이놈의 요금제’

by 인테리어전문햇님 2011. 12. 9.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수가 2000만명을 돌파했음에도 불구하고 요금제에 대한 불만족은 오히려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전문기관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가 스마트폰 사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이용만족도에 대해 조사한 결과 요금제에 대한 만족도는 22.1%에 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스마트폰의 가장 큰 불만족 요인을 묻는 질문에도 비싼 요금제를 꼽는 응답이 76.3%(중복응답)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는 지난 해 4월(56.6%)과 10월(47.5%)에 비해서도 높아진 결과로 스마트폰 요금제의 불합리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점차 커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소비자들은 그동안 스마트폰 요금제에 대한 불만을 제기해 왔으나 통신사들은 이를 방관해왔다.

요금제는 10명 중 6명 정도인 57.8%가 5~6만원 대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었고 그 다음으로 3~4만원 대 요금제를 사용하는 응답자(27%)가 많았다.

스마트폰에 대한 만족도는 51.3%, 불만족도는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