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최신기사

"스마트폰 소비자 선호도 애플 1위, 삼성 2위"…마케팅인사이트

by 인테리어전문햇님 2011. 7. 13.
728x90

   

삼성, 상품성 평가 2위…품질평가는 최하위

 

지난 6개월간 스마트폰을 산 소비자의 상품성평가와 품질평가에서 애플이 1위를 차지 했다고 휴대폰 리서치회사 마케팅인사이트

(대표 김진국)가12일 발표했다.

마케팅인사이트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스마트폰을 구입한 소비자 5천949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실시한 '제 13차 이동통신

기획조사'에서 삼성스마트폰은 상품성에서는 1위인 애플에 이어 2위로 선전했으나 품질평가에서는 최하위를 기록했다.

대만의 HTC는 품질에서 2위, 상품성에서 3위를 차지했다. LG, 팬택 등 국내 주요업체들은 중하위권에 머물렀다.

 

상품성 평가는 제품의 기능, 성능, 디자인 등이 얼마나 마음에 드는지를 묻는 것이며, 품질 평가는 제품을 사용하면서 어떤 문제점과

고장 결함 등을 경험했는지 묻는 것이다.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174791&pag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