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Android Tablet

갤럭시탭 기본기능.

by 인테리어전문햇님 2010. 11. 27.

Tab을 하루정도 사용해보았습니다. ^^


아직 모르는 기능이 많지만,


글쓰는 입장이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만진다는데 의미를 두고 서둘러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여러가지 리뷰와 후기들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솔찍히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보면 '아~ 저런기능이 있구나...' 정도에서 그치지...


다시 그 글을 찾아서 기능을 배울려고 하진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글을 본다는 의미는 아직 갤럭시 Tab을 소지하지 않은 상태라고 생각하겠습니다.

 

물론 저의 주관적인 생각일수도 있겠지만, 저도 어떤 물건을 사기전에 리뷰나 후기를 읽고,


구입한 후에는 리뷰나 사용기보다는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까는 것에 신경을 쓸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아직 갤럭시 Tab을 구경도 못해본 분들에 맞춰서 리뷰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빨간색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이 나오며, 좌물쇠 버튼을 우측으로 밀어내면 잠금이 풀리게 됩니다.


잠금이 풀리게 되면 제일 기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 화면입니다 ^^ 거치대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로화면으로 나오게 됩니다.


기계를 아무 방향으로 돌려도 화면은 뒤집히지 않고 앞으로 나오게 됩니다.


메인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총 3페이지 화면이 있는데, 중요한 기능만 하나하나씩 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통화버튼을 누르게되면 일반폰처럼 전화기능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폰에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하지만 통화는 스피커폰으로 밖에 안되서 집에서는 상관없지만,


밖에서는 좀 민망할수 있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자메세지 화면입니다. 문자오는게... 이런거 밖에 없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일정관리 입니다.


한달, 한주, 하루 스케줄을 작성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자주 쓸수있는 기능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실행 화면입니다.


구글검색창이 뜨네요.


인터넷 속도도 빠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메라 실행화면 입니다.


여러가지 모드도 지원하고 동영상도 지원하네요.


셀프카메라도 지원하니 셀카도 많이 찍을수 있을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드로이드 마켓 실행화면입니다.


여기서 여러가지 유용한 앱들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저도 아직 어떤 앱들이 좋은지 몰라서 공부하고 있습니다..(T-T)


사용자 삽입 이미지

DMB 실행화면 입니다.


화면이 커서 화면은 시원시원하지만, 그닥 화질은 기대한만큼 좋지는 않네요.


아직 해상도가 지원안되서 그런거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더스 허브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화면이 나옵니다.


책이나 신문 잡지 만화를 볼수 있는 기능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문을 누르면 이렇게 신문을 볼수 있지만,


전자신문을 구독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Pa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서를 클릭하면 이렇게 기본적으로 몇권의 책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도서기능에서 놀란게 아니라...


책처럼 넘어가는... 종이의 느낌을 살린 느낌이 좋습니다.


아미루 E-book이라고 해도 좋이의 느낌을 살려서 책읽는 재미가 배가 되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기기의 가장중요한 음악은 멜론 플레이어 내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음악을 들을수 있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허각의 언제나를 한번 틀어보았습니다.


로그인을 안해서 그런지 1분 미리듣기 밖에 안되 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로그인을 하고 듣기를 해보았습니다.


거치대에 가로로 놓으니 세로화면과 조금 다르네요.


다른작업시 이렇게 누고 작업한다면,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유튜브 동영상 기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가지 동영상을 볼수있습니다.


위에보이는 소녀시대의 훗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엔 화질이 안좋다고 생각해서 HQ를 누르니 고화질로 재생이 되었습니다.


제가 찍은 카메라가 워낙안좋아서 화질이 별로 좋지않아서 흐릿하게 나왔지만,


실제 플레이 화면은 정말 깔끔합니다.


캠코더라고 있으면 동영상이라도 올릴텐데...



우선 기본적인 기능들만 실행해보았지만,


아직 제가 보여드리지 못한게 너무 많습니다.


네비게이션, 전자앨범, 사전, 음성인식 기능 등등...


처음엔 모든기능을 다 소개해드릴려고 했지만, 정말 무모한 생각이 였단걸 깨달았습니다.


기능이... 너무 많네요....


일단 맛보기만 보여드렸고, 리뷰에서는 하나하나 상세한 기능설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