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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오는 10월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5를 국내에서도 미국, 일본 등과 마찬가지로 1차로 받아볼 가능성이 높다.
국내에서 아이폰3GS, 아이폰4 등 애플 제품 판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한국을 주요 국가로 인식했고, 이를 입증하듯 이통사들에 대한 애플의 대접 역시 달라졌다는 이유에서다.
장동현 SK텔레콤 마케팅 부문장(전무)은 "한국에 대한 대접이 전과는 달라졌다"며 "SK텔레콤이 아이폰4를 들여올 당시 자체적으로 제품 광고를 하도록 애플이 수용해 준 것과 도입 과정에서 우리 측 의견을 상당 부분 받아들인 점 등이 이를 말해준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 3월 SK텔레콤은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기용해 자체 제작한 아이폰4 TV 광고를 선보였다. 광고에서는 김수현이 SK텔레콤의 브랜드 로고 'T'가 새겨진 아이폰4를 들고 엘리베이터에서 통화를 하는 모습이 나온다.
SK텔레콤은 이 광고를 가지고 미국 애플 본사에 가서 스티브 잡스 전 CEO 에게 OK사인을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아이폰을 출시하는 다른 해외 이통사들에도 직접 만드 광고 대신 오직 자신들이 제작한 광고만을 쓰게 한 점에 비춰봤을 때 SK텔레콤의 경우가 이례적이라는 평을 내놨다.
장 전무는 "우리가 제작한 광고를 들고 애플을 찾아갔더니 '이런 부분은 좀 수정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오히려 협조적인 모습을 보였다"면서 "광고나 마케팅까지도 컨트롤하려는 애플의 방식과 달리 SK텔레콤에 예외를 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폰4 도입을 위한 협상을 진행하면서도 일
http://news.hankyung.com/201109/201109288439g.html?ch=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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